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스케치 아이패드세트 iPad Pro 애플펜슬 가격 및 내돈내산 후기

    목차

스케치 아이패드세트 iPad Pro 애플펜슬 가격 및 내돈내산 후기로 담았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꽤 비싸긴 하네요. 확실히 11형 아이패드 그리고 스케치를 위한 애플펜슬까지 좋기는 좋지만 가격이 쎄긴하네요


1. 스케치용 아이패드세트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연습을 위해서는 스케치용 아이패드 세트로 해서 구비를 하면 나름 꽤 쓸만합니다. 아이패드가 여러가지로 활용하기도 좋고 애플펜슬의 기능들도 상당히 좋구요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터 그외에도 다양한 앱들을 활용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대부분 모든것들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스케이나 디자인 그리고 뭔가 새로운 작업물을 만드는데 있어서도 모두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이런 부분에서 이번에 아이패드 내돈내산 후기 및 애플펜슬 내돈내산 후기로 함께 남겨보려고 합니다. 


스케치용 아이패드세트


제가 구매한 조합은 아이패드 프로 11형 4세대 이고 애플펜슬 2세대 였는데요. 모두 쿠팡에서 내돈내산을 했습니다. 두가지 가격은 아이패드 프로 117만원 아이패드 였고, 애플펜슬은 할인적용 해서 18만원 5천원정도였습니다. 


  • 아이패드프로 11형 4세대 : 117만원 
  • 애플펜슬 2세대 (정가 19만5천원) : 18만 5천원


결론적으로 이렇게 조합하면 대략 135만5천원이라는 거금이 들어가게 됩니다. 확실히 애플의 위엄은 가격에서 온는것 같은데요. 여기에 앱들을 몇가지 더 구매하고 하면 대략 140만원 ~ 150만원까지도 여러가지 케이스와 필름까지 구비하면 들어가게 될정도로 가격대가 확실히 좀 들어가는 편이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고 하지만 다른 것을 쓰기에는 성능적인 부분의 차이 그리고 애플펜슬이라는 부분의 차이부터 여러 iOS에서 구동되는 앱들이 있고 그런 부분에서 확실히 아이패드를 강제할 수 밖에 없는 이유도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가격적으로 부담이 있으므로 열심히해서 그만한 가치를 만들어야할텐데 사실 그정도는 아니고 ㅎㅎ 뭔가 열심히 해보고 있구나 돈 열심히 벌어야겠구나 이런 느낌들을 받았습니다. 



2. 아이패드&애플펜슬 후기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사용을 하면서 느낀점은 적응이 좀 필요하다 였습니다. 몰론 요새 어린친구들은 아예 어릴때부터 태블릿이 익숙하다고 하는데 태블릿에 필기하고 이런 것들이 초기에는 좀 어색한 부분도 있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익숙해지기까지 시간도 걸리고 잘 모르는 부분들은 좀 많이 배우기도 했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애플펜슬 펜 앞부분 쪽에 기능 몇가지 때문에 헷갈리기도 했었고 전체적으로 이런 부분에서 시간들을 좀 많이 소요했던 것 같은데요. 지금은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서 여러가지 따라해보기도 하고 하면서 조금씩 적응을 해나가는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애플펜슬

기능적인 부분이나 아이패드는 그냥 좋습니다. 다른말 자체가 거의 필요가 없는것 같아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특유의 iOS들 최적화 당연히 좋고 필압이나 이런것들 당연히 좋구요. 스케치용으로 작업하는데 다들 아이패드를 쓰는 이유들이 당연히 있어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번 내돈내산으로 해서 사용하기 시작하면 꽤 오래 쓰기도 합니다 몰론 최근에 다음 최신 모델들이 출시되면서 한세대가 또 넘어가고 그런 부분도 있지만 한번 이렇게 하면 거의 10년은 쓰는것 같다고 하니까 그런 부분에서 아이패드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게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한마디 드리고 싶은 말은 노트북을 대체할 정도로 사용하기에는 좀 애매합니다. 타자를 많이 치는 경우도 그렇고 어플이나 몇몇의 경우에는 윈도우를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들도 있다보니까 노트북처럼 매직키보드까지는 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여튼 이런 부분에서 아이패드 스케치용 세트로는 만족도 높고 제일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및 내돈내산 후기

* 디지털노마드 의미와 온라인지식창업 정보



댓글

이 글도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워터마크없는 웹 디자인플랫폼 미리캔버스 개인적인 후기

워터마크없는 디자인플랫폼 미리캔버스 개인적인 후기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잘 사용중인 미리캔버스인데 워터마크가 없고 여러 디자인활용도 가능하고 유료 및 기타 서비스 연동도 정말 좋아요 1.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는 (주)미리디에서 운영하는 웹 기반의 그래픽 디자인플랫폼으로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코퀄리티의 여러 디자인자료들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만 한다고 하면 다른 몇몇의 웹사이트 그래픽플랫폼과 다르게 워터마크도 없이 거의 완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사이트입니다. (유료로 사용하면 추가기능들 활용가능) 요새는 여러 기능들이 생기면서 PPT용도로 많이 활용하시기도 하며 카드뉴스등 다양한 디자인이 필요한 여러 곳에 활용이 가능해졌는데요. 특히 블로그 같은것들 하시는 분들이라면 손쉽게 여러 디자인들을 템플릿으로 만들어두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디자인들을 미리캔버스에서 연계하는 비즈하우스에서 디자인에 대한 인쇄를 비롯하여 스티커 현수막등 다양한 제품들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가격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정말 괜찮게 활용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2. 미리캔버스 사용법 미리캔버스 사용법은 앱으로 쓰시는 Canva와 비슷하며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과 같이 복잡한 레이어에 대한 개념없이도 간단한 마우스 동작 및 기타 여러가지 요소 및 사진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손쉽게 제작이 가능한데요.  크기를 조절하여 다양한 페이지들을 만들 수 있고 그 페이지에 여러 요소들을 통해서 새롭게 디자인을 하거나 기존의 디자인들을 활용하여 배치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공되는 기능들이 상당히 좋기도 한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사진 / 업로드 (내사진 또는 디자인등) / 요소 (미리캔버스 제공 디자인소스) / 텍스트 / 크리에이터 (미리캔버스 제공 템플릿) / 데이터 (차트등 디자인) / AI드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및 Procreate 내돈내산 후기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및 Procreate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했습니다. 그래픽툴로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한 프로크리에이트에 관련 정보입니다 1. 프로크리에이트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는 iPad 및 iPhone 용 디지털 페인팅 소프투웨어를 말합니다. 호주에 있는 Savage Interactive Pty Ltd 에서 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는 애플 스토어 프로그램입니다.  거의 애플유저들 전용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며 애플펜슬과 함께 애플 아이패드에서 많이 활용을 하시는 프로그램으로 대표적인 아이패드의 생산성앱, 그래픽앱으로 꼽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공 기업 : Savage Interactive  크기 : 326MB 카테고리 : 크래픽 및 디자인 호환성 : iOS 13.2 버전 이상 필요, 아이패드 호환 언어 : 한국어, 독일어, 러시아어, 영어, 스페인서, 아랍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및 번체) 프로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어등 등급 : 4+ 아이패드를 사는 이유중에 하나인 이 앱은 스케치를 하거나 디자인등을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좋은 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디지털 페인팅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다중레이어와 혼합모드 마스크, PSD 포맷지원등 그래픽 제작용 소프트웨어가 지원하는 기능들을 많이 탑재하고 있으며 130개 이상의 디지털 브러쉬가 기본으로 들어있는 점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가격은 앱스토어에서 19000원 입니다 !! (1회 결제로 끝)  애플에서 결제하면 다음과 같이 Procreate iOS앱으로 결제하면 이메일로 이렇게 영수증이 왔습니다. 가격이상으로 여러가지 취미생활이나 스티커를 만들거나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그래픽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방법 프로크리에이트는 그래픽 툴이지만 스케치등을 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다만 레이어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서 디지털 브러쉬에 대한 이해 그리고 몇몇 기능들을 배워두기도 해야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