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및 Procreate 내돈내산 후기

    목차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가격 및 Procreate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했습니다. 그래픽툴로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한 프로크리에이트에 관련 정보입니다




1. 프로크리에이트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는 iPad 및 iPhone 용 디지털 페인팅 소프투웨어를 말합니다. 호주에 있는 Savage Interactive Pty Ltd 에서 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는 애플 스토어 프로그램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거의 애플유저들 전용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며 애플펜슬과 함께 애플 아이패드에서 많이 활용을 하시는 프로그램으로 대표적인 아이패드의 생산성앱, 그래픽앱으로 꼽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제공 기업 : Savage Interactive 
  • 크기 : 326MB
  • 카테고리 : 크래픽 및 디자인
  • 호환성 : iOS 13.2 버전 이상 필요, 아이패드 호환
  • 언어 : 한국어, 독일어, 러시아어, 영어, 스페인서, 아랍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및 번체) 프로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어등
  • 등급 : 4+


아이패드를 사는 이유중에 하나인 이 앱은 스케치를 하거나 디자인등을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좋은 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디지털 페인팅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다중레이어와 혼합모드 마스크, PSD 포맷지원등 그래픽 제작용 소프트웨어가 지원하는 기능들을 많이 탑재하고 있으며 130개 이상의 디지털 브러쉬가 기본으로 들어있는 점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가격은 앱스토어에서 19000원 입니다 !! (1회 결제로 끝)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애플에서 결제하면 다음과 같이 Procreate iOS앱으로 결제하면 이메일로 이렇게 영수증이 왔습니다. 가격이상으로 여러가지 취미생활이나 스티커를 만들거나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그래픽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방법

프로크리에이트는 그래픽 툴이지만 스케치등을 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다만 레이어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서 디지털 브러쉬에 대한 이해 그리고 몇몇 기능들을 배워두기도 해야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유튜브 강의들이 많이 있어서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어서 공유를 해봤습니다. 몇몇 채널의 경우에는 블로그가 아닌 유튜브에서만 실행이 가능하여 해당 채널에서 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크리에이트를 통해서 여러 그림작업들을 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레이어와 같은것들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있고 포토샵등 다른 그래픽툴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조금 더 빠르게 진행을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외에는 내 그림능력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여튼 여러가지로 배워보시고 해보시면 점차 늘어가는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로크리에이트를 해보려고 아이패드도 지른 상태라 저도 뭐 하나하나 디자인 관련으로 배워가면서 블로그에 여러가지 정보들을 공유하고 해보겠습니다. 19000원이라는 거금을 들인 프로크리에이트 내돈내산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 


* 아이패드프로 11형 4세대 M2 내돈내산 후기



댓글

이 글도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타이포그라피 의미와 기본요소 폰트와 크기 가독성

타이포그라피 의미와 기본요소 폰트와 크기 가독성에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타이포래피는 텍스트에 대한 시각적 표현기술이며 예술이기도 하며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1. 타이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Typography) 는 활판술이라고도 하며 서체의 배열을 말하는 의미로 사용되는 디자인용어입니다. 과거에는 활판인쇄술과 관련된 활자 및 조판의 디자인 중심의 기술과 미학을 가리키는 단어였지만 오늘날에는 주로 글자와 관련된 디자인용어 로 넓은 의미에서 활판인쇄술, 글꼴 디자인, 레터링, 판짜기방법, 편집디자인, 가독성등을 모두 포괄하는 총체적인 조형적 활동을 말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타이포그래피는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핵심적인 영역에서 텍스트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기술과 예술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활자를 배치하고 특수한 목적에 조정하거나 활자를 디자인 하거나 또는 기존의 디자인된 활자를 어떤 목적에 맞게 변용하는 것등이 포함됩니다.  간략하게는 타이포그라피는 글자를 아름답게 디자인하고 배열하면서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글꼴을 선택하고, 텍스트의 크기, 간격, 정렬방식등을 포함하는 디자인요소를 조합하는 것 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시각 커뮤케이션 디자인으로 타이포그래피는 포스터와 광고 그리고 편집디자인, 북디자인, 홈페이지 디자인등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모든 시각 디자인 영역의 중심축으로 작용하며, 디지털미디어 환경에서도 글자(텍스트)로 보여지는 언어 및 정보를 지면이나 화면에 구성하여 읽는 사람에게 적절하게 전달하는 본질적인 기능으로 현재에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타이포그라피는 책, 웹사이트, 광고, 포스터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용되고 있으며, 글자가 전달하는 메시지의 분위기와 느낌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통해서 독자들의 가독성을 높이고 정보를 더 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디자인을 통한 더 높은 시각적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타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실기 종목 시험정보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실기 종목 시험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웹페이지 제작에 관련된 자격증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관장하고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그래픽에 관련된 기술시험 정보 입니다 1. 웹디자인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Craftsman Web Design) 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자격등으로 웹페이지 제작에 관련된 디자인등에 대한 시험을 통해 자격을 확인하는 자격시험입니다. 2025년 부터는 웹디자인개발기능사 로 명칭이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Q-Net 에서는 웹디자인기능사에 대하여 개인 및 특정기관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일로써, 홈페이지를 기획, 설계 제작하며 이에 따른 시스템 자원 및 사용할 S/W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직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웹디자인개발기능사의 주요 역할은 시스템 자원 및 S/W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디자인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는 필기시험 및 실기 시험으로 시험이 진행되며 검정방법은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 시험으로 진행되며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활용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것으로 진행이 됩니다.  두가지 필기 및 실기에서 일정수준이상의 득점을 하여 합격 기준을 삼고 있으며 합격 이후에는 웹디자인기능사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의 실기시험에 따른 연도별 합격률은 50% 내외이며 최근에는 60% 이상까지도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훨씬 더 높은 합격률을 보이는 반면에 실기시험에서의 합격률이 낮아지는 것은 실기시험이 매우 중요하고 어렵다는 점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디자인요소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요소들을 더욱 중점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시험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하는 만큼 이런 부분을 충분하게 체크하여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2. 필기시험 종목 웹디자인 기능사의 필기시험은 다음과 같은 종목들을 확인하는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디자인 일반 인터넷 일반 웹그래픽 디자인 각각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