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워터마크없는 웹 디자인플랫폼 미리캔버스 개인적인 후기

    목차

워터마크없는 디자인플랫폼 미리캔버스 개인적인 후기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잘 사용중인 미리캔버스인데 워터마크가 없고 여러 디자인활용도 가능하고 유료 및 기타 서비스 연동도 정말 좋아요



1.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는 (주)미리디에서 운영하는 웹 기반의 그래픽 디자인플랫폼으로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코퀄리티의 여러 디자인자료들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만 한다고 하면 다른 몇몇의 웹사이트 그래픽플랫폼과 다르게 워터마크도 없이 거의 완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사이트입니다. (유료로 사용하면 추가기능들 활용가능)


미리캔버스


요새는 여러 기능들이 생기면서 PPT용도로 많이 활용하시기도 하며 카드뉴스등 다양한 디자인이 필요한 여러 곳에 활용이 가능해졌는데요. 특히 블로그 같은것들 하시는 분들이라면 손쉽게 여러 디자인들을 템플릿으로 만들어두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디자인들을 미리캔버스에서 연계하는 비즈하우스에서 디자인에 대한 인쇄를 비롯하여 스티커 현수막등 다양한 제품들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가격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정말 괜찮게 활용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2. 미리캔버스 사용법

미리캔버스 사용법은 앱으로 쓰시는 Canva와 비슷하며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과 같이 복잡한 레이어에 대한 개념없이도 간단한 마우스 동작 및 기타 여러가지 요소 및 사진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손쉽게 제작이 가능한데요. 


크기를 조절하여 다양한 페이지들을 만들 수 있고 그 페이지에 여러 요소들을 통해서 새롭게 디자인을 하거나 기존의 디자인들을 활용하여 배치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공되는 기능들이 상당히 좋기도 한데요. 


미리캔버스 사용법


보시는것과 같이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사진 / 업로드 (내사진 또는 디자인등) / 요소 (미리캔버스 제공 디자인소스) / 텍스트 / 크리에이터 (미리캔버스 제공 템플릿) / 데이터 (차트등 디자인) / AI드로잉 / 동영상 (동영상만들기) / 오디오 / 테마 (색상관련) / 배경 / 찜 / QR과 바코드등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기능들은 대부분 손쉽게 클릭과 배치만으로도 설정이 가능하며 기본 페이지에 관련된 부분에도 SNS 및 기타 웹사이트별 px를 제공하기도 하며 여러가지로 정말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라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템플릿등을 통해서 PPT 자료를 만들거나 최근에는 동영상까지 제작이 가능한 만큼 활용도를 높여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제작된 자료들은 JPG / PNG / PDF / PPT 로 각각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인쇄 및 동영상 자료등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미리캔버스 저작권 관련

미리캔버스는 다양한 디자인 저작물에 대하여 저작권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무료 및 유료 공급자들에 대한 저작권을 받아서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미리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것들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홍보 또는 판매를 위한 현수막, 배너, 전단지, 포스터, 스티커, 명함, 라벨, 제품 포장, 지면 광고, 카탈로그, 브로셔, 리플렛, 카드, 엽서 등을 포함한 홍보용 인쇄물 디자인
  • 블로그, 트위터, 틱톡, 스냅챗,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링크드인,왓츠앱, 라인 등의 소셜 미디어 매체에 사용할 게시물, 웹배너, 프로필이미지, 동영상을 위한 디자인
  • 유튜브, 트위치 등의 영상 플랫폼의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유튜브 채널 아트, 채널 로고로 전시하기 위한 디자인
  • 유튜브, 트위치 등의 영상 플랫폼에서 사용할 영상에 삽입할 용도로 디자인


주로 사용하는 블로그등에서 필요한 디자인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안되는 것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재판매 (디자인요소를 사용한 유료스톡 재판매등등) 와 같은 것들 금지가 되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들은 주의를 해야 하고 정확한 내용은 미리캔버스 저작권 관련 범위를 정확하게 찾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 안내 7조 콘텐츠 사용의 허용범위 참고)

 


4. 개인적으로 미리캔버스 후기

미리캔버스는 정말 감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웹관련 디자인들을 배워가는 수준에서 하기 어려운 다양한 작업들을 해볼 수 있구요. 디자인과 관련이 없는 분들도 손쉽게 여러가지 요소들을 잘 활용하여 좋은 작업물들을 만들어낼 수 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블로그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이미지를 바로바로 만들어서 업데이트할수도 있고 다양한 활용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자주 활용하고 있고 여러가지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는 이미지들을 만들어서 도움을 받고 있는 편이기도 해서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명함을 만들어서 직접 인쇄를 해볼수도 있었고 여러 지점에서 저에게는 정말 감사한 웹사이트였고 잘 사용을 해오고 있는데요. 관련해서 개인적인 후기 겸 여러가지 정보들에 대해서 정리를 포스팅으로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글도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480p 720p 1080p 4K 동영상 해상도 화질 용어정리

480p 720p 1080p 4K 해상도 화질 용어정리를 통해서 해상도와 화질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질 해상도를 지원하는 여러 기기들에서 사용되는 것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해상도 해상도 라는 것 은 모니터와 스마트폰등등 컴퓨터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화면을 이루는 각각의 면이 몇개의 픽셀로 이루어져 있는가는 나타내는 용어 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장치의 경우 해상도는 1인치당 존재하는 픽셀수를 의미 하며 가로방향 픽셀 수 X 세로방향 픽셀 수 로 표현합니다  픽셀이라는 것은 디지털 이미지를 이루는 가장 작은 원소로 모니터 같은것들을 살펴보면 보이는 작은 점들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점들이 모니터 안에서 가로로 많이 들어갈수록 세로로 많이 들어갈수록 해상도는 좋아지며 정교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모니터의 해상도를 이야기할 때는 이러한 픽셀 단위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여러 숫자 방식으로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요. 1920x1080 과 같은 규격단위들이 있고 더 선명한 그림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상도를 높여서 픽셀수가 많아지며 그만큼 데이터도 늘어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점차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과거에는 사용했던 해상도 이상의 정교하면서도 더 많은 픽셀을 담을 수 있는 기술에 따라서 이미지 및 영상이 더 선명해지고 있는데요. 이미지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영상들이 많이 활용되면서 영상으로 화질을 설명하고 해상도에 관련된 용어들로 480p 720p 1080p 4K등과 같은 식으로 설명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P는 Progressive의 줄임말 P로 화면에 한번에 모든 픽셀 정보를 보여주는 개념으로 보실 수 있으며 이렇게 정리하며  영상에 관련된 해상도 용어들로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동영상 해상도를 표기하는 방법 : 480p 720p 1080p 4K 등등 일반적인 해상도는 가로세로의 픽셀에 따라서 구분하지만 영상의 경우에는 약간의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영상에서의 해상도는